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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내용은 골드메탈에서 보고 공부했습니다.
Unity 기초를 닦으시고 싶은 분들은 꼭 '골드메탈' 들으세요. 2번 들으세요. 진짜 강의 몰입력이 장난 아닙니다.
게임 개발의 기초 ( 게임을 개발하면서 사소하지만 중요하다고 느낀 것 )
- unity setting
- UnityHub 다운을 받고 그 안에서 개발에 필요한 언어와 플랫폼을 다운받는다.
- UnityHub를 실행하지 않으면, unity를 관리할 수 없어 불편하니까. 설치하는게 훨씬 좋다.
- 물론 개발 라이센스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, 이건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10분만에 할 수 있다.(무료버전은 진짜 너무 쉬움)
- 본인이 갖고 있는 컴퓨터에 알맞게 또는 협업시 협업하는 사람들의 컴퓨터에 알맞게 세팅하는 것을 추천한다. (버전은 일반적으로 통일하자)
- 필자의 경우 m1 MacBook Air 깡통으로 개발하고 있는데, 딱히 성능상 답답함을 느끼거나 힘든 부분은 없지만,
- 가장 불편한게 로제타2로 intel 어플리케이션 돌릴 때이다.(이건 많이 느림...)
- 물론 unity도 m1용이 나오긴 했지만, 아직은 베타(필자가 사용할 때 까지는) 버전이고 정식 버전에 출시되지는 않았기 때문에,
- 협업 시 힘든게 많이 있었다.
- Git으로 형상관리하는데,버전이 안맞아서 서로 작성했던 GameObject를 제대로 볼 수 없다.
- 그래서 git clone 몇번 떴는지... 삽질 엄청했다...
- 추가적으로 팀원이 intel mac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, 강제로 로제타 버전을 돌렸어야 했다.
- 이런 부분들이 있어 개인적으로 아직은 m1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진 않는다.
- 아마 게임개발이 처음이어서 다른 해결 방법이 있었는데, 못하는 것일수도 있다.
- 추후에 보완해야할 점!
- 여러 가지 문제들이 많다.
- 생각보다 unity 내의 기능은 잘 정비되어 있는 편이다. 단지 익숙하지 않으면, 개발 속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
- 여러 UI창 구조를 본인이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니, 이걸 잘 이용하자.(구성을 알차게 해놓으면, 생각보다 더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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